연락처

MSN : rurung@hotmail.com
Xbox Live Tag : rurung
PSN iD : rurung











[PS2] 슈퍼로봇대전OG 외전 클리어(스포일러 있음) 게임이야기

슈퍼로봇대전OG 외전 클리어 소감 입니다.
스포일러가 많이 있으니 안보실 분은 뒤로가기 부탁드립니다.












나온지 좀 됐지만, 최근에 들어서야 클리어를 했습니다.
OGs이후 급하게 나온 후속작이라 땜빵용이라는 생각이 다분하더군요.
총 36화? 밖에 안되는 분량에 전작에 2.5로 들어있던 스테이지가 1/3을 차지하고 있는데다가
결국 신기체라고는 해도 얄다바오트, 콤파치카이저, 엑서런스 이터널,라이트닝 요렇게 정도니까요.
(양산형게슈펜스트마크2개량형은 제외... 엑셀과 알피미가 동료가 된다 정도로 눈감아 달라는 건가;)
OG1+OG2 에 OG외전까지  1장에 다 넣었더라면 하는 욕심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도 반프레스토도 먹고 살아야하니까 어쩔 수 없는건가...)
그래도, 썩어도 준치라고 재미있게 플레이는 했는데, 할만해지니까 엔딩본 기분이라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맘에드는 캐릭터 #1 쇼우코입니다. 열혈바보 오라버니를 내조하고, 건너편으로 납치되서 폴카를 갱생시킨 그녀.. 게다가 G썬더게이트에 탑승해서 콤파치와 합체까지.... 사실 코우타와 쇼코 남매끼리 합체라니.... 조금 의외의 일이었습니다 -.-
2.5때는 풀개조 했다가 피똥싸게 했던 콤파치카이저.... 꽤나 강력함에도 불구하고 G콤파치로 더욱 강해짐과 동시에 정신기도 2인분... 로아 아머나 에이미 아머의 컷인이 밋밋해서 조금 아쉽네요.
다음으로 맘에드는 캐릭터 피오나... 시류엔진 폭주 덕분에 저세상 갔다가 한참 후에 컴백해서 아쉽지만, 신기체로 무장한 덕에 이제 슬슬 키워볼까 했는데, 라울 이녀석...후반에 라이트닝을 정신기 3인분으로 무장하는 건 좀 사기라구. ㅜㅜ  OG3나오면 확실하게 밀어줄 생각입니다. 엔딩에 보면 엑서런스 전부 폐기처분 하던데 어떻게 될지...
OG3에서 SRX의 후속기체라면 반프레이오스가 되리라 생각되지만, 의외의 합체가 존재할 지도 모르겠다라는 가능성을 제시해주는 대사... ART-01이 날개로 변할리는 없을 것 같고, 라투니를 태워서 R-WING과 4단 합체는 어떨까;;;; 외전에서는 페어리온이 늦게 참전해서 활약도 제대로 못해보는 라투니인데..

마지막으로 얄다바오트+폴카... 수라계 녀석들은 죄다 맘에 듭니다. 게다가 음악까지... 얄다바오트는 혼자 타도 EN회복(대)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사기기체가 되는 녀석이었습니다.

OG외전의 스토리에서 아쉬웠던 점 한가지를 꼽자면... 너무 납치가 많다! ... 뭘그리 데려가는지... 일단, 납치계의 아이돌.. 쿠스하를 시작으로, 제오라, 아라드, 라투니, 라미아, 쇼우코(2회납치), 엑서런스연구부2명... 돌려줄거면 납치를 하지 말던가.. 그리고, 다음번엔 남자캐릭터만 납치해줘어~

아무튼, OG의 의미라면 역시, 비싼 판권료 주면서 이런저런 로봇들 다 모아서 만든 로봇대전이 아니라
이제 반프 오리지널 로봇만 가지고도 이정도로 해먹을 수 있다는 걸 보여주었다는 점 같습니다. 판매량도 얼추 비슷하니까요.
게슈펜스트나 휴케바인 시리즈의 숫자가 아직도 많긴 하지만, OG2에 접어들면서, 오리지널 기체도 꽤나 풍성해졌으니, 이제 OG3에서 마장기신 애들만 좀 더 나와주면 좋으련만... (특히, 튜티랑 불꽃의 중화체육교사...) 
그리고보니, MX와 3차알파 오리지널 캐릭터들도 아직 제대로 참전하지는 않았군요. 잠깐 얼굴만 나오는 녀석들(아쿠아,토우마)도 차기작엔 멋지게 나와주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OG3는 PS3로....!


덧글

  • 와또후 2008/05/13 23:42 #

    재미는 있었는데 확실히 좀 짧았던 느낌이었죠~
    그래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카이소좌가 초반에 활약해서 좋았습니다^^
  • 샤이™ 2008/05/14 15:07 #

    카이 저도 좋아합니다. 라미아가 죽었을 때(?) 카이가 말하던 대사에 감동받았죠.. 역시 우리의 큰형님!
  • 세가사탄 2008/05/16 00:14 #

    전 아직까지 돌려보지도 못했음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